-
- 로그인
- 회원가입
뉴스레터 신청

뉴스레터를 신청하시면
최신의 마켓정보, 정책정보, 행사정보, 인사정보를
매주 무료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최신의 마켓정보, 정책정보, 행사정보, 인사정보를
매주 무료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NL471] 베트남 북부 수산양식산업 생산성 향상 기술협력 사업 시작 – 해수부
작성자 아쿠아인포
등록일 2022.02.28

해양수산부가 공적개발원조(ODA)의 일환으로 '베트남 북부 수산양식산업 생산성 향상 기술협력 사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베트남국립양식연구소 산하 시설개보수 예정 종자배양장.©해양수산부2022.
사업 대상지인 베트남 북부 연안은 맹그로브 숲과 갯벌이 발달된 지역으로 1990년 중반 이후 패류 양식이 성행하였으나 최근 수산자원의 남획과 연안 환경오염으로 인해 치패가 자연 생산되지 않아 양식 종자확보가 어려웠고, 생산량도 급감하게 되었다.
이에 베트남 정부는 2018년 우리나라에 선진 양식기술 전수를 요청하였고, 해양수산부는 2020년부터 지난해까지 국립수산과학원을 통해 사전 타당성 조사와 치패 양식장을 시범 운영하여 현지 여건이 패류양식에 적합하다는 결론이 내려졌다. 이에 올해부터 2026년까지 5년간 총 30억 원을 투입해 수산양식 기술협력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되었다.
해양수산부는 우리 산림청에서 탄소중립 공적개발원조(ODA)의 일환으로 베트남 북부지역에 조성하고 있는 맹그로브 숲을 활용해 패류 양식장을 조성하고, 종자 생산장을 현대화하는 한편, 우리 수산양식 전문가를 베트남에 파견해 기술이전과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자료출처: 해양수산부 보도자료, 2022. 2.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