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로그인
- 회원가입
뉴스레터 신청

뉴스레터를 신청하시면
최신의 마켓정보, 정책정보, 행사정보, 인사정보를
매주 무료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최신의 마켓정보, 정책정보, 행사정보, 인사정보를
매주 무료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아쿠아인포] [마켓정보]뉴스레터423 – 숭어 양식업체와 수산직불제 관련 대책 협의 – 하영제 국회의원
작성자 최고관리자
등록일 2021.02.22

하영제 국회의원 (국민의힘)이 수산직불제 지원과 관련하여 갈등을 빚고 있는 해양수산부와 숭어 양식 어민 사이 중재를 위해 간담회를 개최하고 정부, 지자체 및 숭어 양식 어민 대표들과 지원대책을 협의했다.
3월 1일부터 시행되는 수산직불제의 친환경 수산물 생산 공익 직불제 사업 중 배합사료 직불금 대상에 숭어가 포함되지 않아 숭어 양식 어민들의 강한 반발을 불러왔다.
▲ 하영제 의원은
해양수산부가 친환경 인증을 받는 기간을 줄이고 관련 지원을 확대할 방안을 모색하고, 양식 어민은 지역 특성에 맞는 친환경 수산물 인증 채비를 서둘 것을 주문했다.
또한 ▲ 해양수산부 이수호 어촌양식정책관은 개별어가에 친환경인증컨설팅과 등록비용 지원 및 소규모 양식어가 지원방안 마련을 약속했으며, ▲ 정성구 경남도 수산자원과 양식담당사무관은 친환경 생산직불 인증비용 지원 10억 원, 양식어장 고도화 시설 지원사업 75억 원 등 양식 어가 공익 직불제 활성화 사업을 확대해 경남도 차원에서도 수산직불제 조기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참고자료: 경남일보, 2021. 2. 21. / 한남일보, 2021. 2. 21.>